23~25일 KAIST 등서…강연·토론 등 4개 프로그램 구성 진행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대전시가 과학 기술과 문화 예술의 융합을 주제로 이달 23일부터 25일까지 한국 과학 기술원(KAIST)과 대전 컨벤션 센터(DCC)에서 세계 과학 문화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포럼에서는 과학자를 꿈꾸는 학생을 위한 전공 진로 탐색, 기후 변화와 우주 항공 분야 세계적인 석학과 저명한 국내 연사를 만날 수 있는 글로벌 강연, 과학과 문화 예술의 만남을 주제로 한 TED 형태의 강연, 대학생 진로와 비전을 조언해 줄 기관장과 오찬을 하면서 대화를 나누는 CEO Talk 등 4개 프로그램으로 구성·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달 24일 DCC에서 열리는 글로벌 강연에서는 지역 혁신 이론의 창시자면서 기후 변화에 지역 사회의 대응 전략 분야에서 세계적인 석학인 필립 쿡(Philip Cooke) 교수와 유엔 기후 변화 수석 자문관을 지낸 정래권 자문관 등 5명이 참여해 기후 변화, 경제와 지속 가능성 주제로 강연과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 우주 비행을 체험한 프랑스 우주 비행사 장자크 파비에르(Jean-Jacques Favier), 항공 우주 연구원 채연석 전 원장 등이 우주의 신비와 우리나라 우주 개발 전략 등을 강연한다.

자세한 사항은 2016 대전 사이언스 페스티벌 홈페이지( www.djsf.kr)를 참고하거나, 시청 과학특구과(042-270-3591)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