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진로체험으로 8회 운영

[ 시티저널 김일식 기자 ] 천안시청소년수련관(관장 유준수)은 2016 주말행복배움터지원사업의 일환인 청소년 진로체험 ‘드림하이’ 상반기 8회 운영을 마쳤다고 11일 밝혔다.

충남도와 시가 주관하는 지역사회 주말행복배움터지원사업으로 운영된 청소년 진로체험 ‘드림하이’는 진로탐색기의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체험활동을 통해 올바른 진로의식을 심어 주고, 자기주도적인 미래설계로 행복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상반기 ‘드림하이’ 진로체험에 참여한 20명의 중등 청소년은 진로흥미·적성검사 및 직업탐색활동, 경찰관, 천문학자, 쇼콜라티에 등 다양한 직업인과의 만남과 직접적인 체험을 통해 자신의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설계하는 값진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중 3학년 여학생은 “고등학교 진학을 앞두고 미래에 대한 걱정과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진로체험을 통해 내가 하고 싶은 일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참가 소감을 말햇다.
수련관은 ‘드림하이’ 2기 참가자를 모집하고 오는 9월부터 하반기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며 자유학기제 진로체험활동과 더불어 진로탐색기 청소년의 올바른 진로의식 함양과 꿈과 끼를 담은 진로설계를 지원할 계획이다.

시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활동진흥법에 의거, 시가 설치한 청소년수련시설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지원과 권리증진을 통한 행복 실현을 위해 다양한 청소년활동 및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고 있다.

수련관 운영 프로그램의 자세한 안내 및 참가 신청은 수련관 홈페이지(www.youth.ac)를 참고 하거나 전화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