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쌍코 앱
[ 시티저널 이정현 기자 ] 뷰티정보전문 ‘쌍코’어플이 구글플레이 뷰티 관련 키워드 앱 1위에 등극했다.

쌍코’ 앱은 다이어트, 메이크업 등 뷰티 관련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뷰티전문어플로 자신만의 뷰티 비법을 공개하고, 다른 이의 비법과 공유할 수 있다.

쌍코 관계자는 “획일화된 정보가 아닌, 이용자 간 리얼 뷰티 비법을 나눌 수 있는 점이 여타 커뮤티니, 앱과의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다”면서 “오랜 카페 활동을 하지 않아도 모든 회원이 언제든 실시간으로 뷰티정보를 접할 수 있다는 점 또한 이번 1위 등극의 비결로 보인다”고 말했다.

여름철 피부관리법, 신상 화장품 후기, 연예인 커버 메이크업 등 다양한 정보와 화장품 및 뷰티 관련 할인 이벤트도 빠르게 접할 수 있다. 직접 사용해본 사람들의 후기, 메이크업 노하우도 공유할 수 있으며, 출석체크를 하거나, 후기 및 댓글을 작성하면 마스크팩, 아이리무버 등 뷰티상품과 교환할 수 있는 캔디도 지급한다.

뷰티 고민 해결을 위한 다이어트전문병원과 반영구화장전문점, 피부관리숍 등 뷰티업체도 스마트폰의 위치 정보를 활용, 가까운 거리 순으로 소개받을 수 있다. 이용자가 직접 별점을 매기고 생생한 후기를 남기는 만큼 자신에게 필요한 곳을 신중하게 선택할 수 있으며, 연락처 공개로 다이렉트 전화 상담도 가능하다.

한편, 뷰티정보전문어플 ‘쌍코’는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