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개인투자자수익대박작전
[ 시티저널 이정현 기자 ] 경제 팟캐스트 '개인투자자 수익 대박 작전 재테크편’ (일명 개수작)’ 3화가 '카드공제 왜 없애려 합니까?' 편으로 업데이트 됐다.

개수작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개수작 재태크 ' 3화 '카드공제 왜 없애려 합니까?' 편은 돈맥경화 현상, 저금리 기조, 마이너스 금리 정책, 카드공제 폐지 등 생활에 밀접한 경제, 제테크 이슈를 다뤄 개인투자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이 날 방송에서는 “금리의 하락이 은행의 수익 악화로 이어지고 제2 금융권 대출한도가 상향됨에 따라 가계 부채가 늘어날까 우려”된다고 말하며, 저금리 시대에는 새로운 곳에 투자하는 심리가 커져 부작용으로 인플레이션과 부동산에만 자산이 몰리는 현상을 지적했다.

또한 연말정산 카드 소득 공제 폐지에 대해서는 “최근 신용카드와 체크 카드 사용이 늘어나고 있는 실정에서 카드 소득 공제가 폐지되면 대다수 근로자들이 누리던 혜택이 없어지게 되어 파장이 크다”라고 말했다.

카드 공제가 폐지되면 연말정산이 더 복잡해지고 내수에도 악영향을 끼칠 거라는 의견도 덧붙였다. 신용카드 공제는 불필요한 소비를 부추기는 면도 있음을 지적하고, 연말정산 카드공제가 연장될 가능성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한편, 개수작은 청개구리투자클럽 양순모 대표와 신한금융투자 황유현 PB 등이 함께 진행하는 증권토크쇼로 고정 패널들의 투자경험과 실제 사례를 통한 투자 노하우를 청취자들이 알기 쉽고 재미있게 진행하는 주식부문 팟캐스트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