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큰형네건강즙
[ 시티저널 이정현 기자 ] 숙성건강즙 전문업체 큰형네건강즙이 28일 ‘숙성칡즙 실속형’ 출시를 기념하여 사전예약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8일 첫 배송일 전까지 실시하는 이번 이벤트는 신제품 ‘숙성칡즙 실속형’ 주문 고객을 위한 것으로, 큰형네건강즙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50명까지 사전 예약 주문을 하면 참여할 수 있다. 제품을 받은 후 ‘진심 후기’ 게시판에 후기를 작성하면, 사전 예약 고객에 한해 1만 원 상당의 적립금을 제공한다.

‘숙성칡즙 실속형’은 처음 칡즙을 접하는 이들에게 진한 맛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고, 가격적인 여유를 제공하기 위한 제품으로, 100% 국산 암칡만을 사용하며, 오랜 시행착오 끝에 찾아낸 최적의 추출 기법인 30일 저온숙성을 거쳐 제조한다.

단, 일반적인 양보다 3배 이상 재료를 넣고 진하게 추출한 기존의 ‘숙성칡즙3배’ 제품과 달리 1/3의 암칡을 넣어 진한 맛에 대한 거부감이 덜하며, 구성 또한 10팩이 더 많은 1박스 40 팩으로 더욱 푸짐하고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갱년기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 칡즙은 여성호르몬이 많은 음식으로 콩보다 10배, 석류보다는 625배 이상의 식물성 에스트로겐을 함유해 특히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가을철 외에 잎과 줄기를 내기 전인 4월 중순까지가 제철이며, 특히 암칡은 굵기가 가는 수칡보다 수분과 전분이 많고, 영양소가 풍부하다고.

업체 측은 “기존 숙성칡즙의 원재료가 일반적인 양 대비 3배로 워낙 많았기 때문에, 실속형이라고 칡즙효능을 보기 어려운 것이 결코 아니다”면서 “암칡을 1/3가량만 넣지만 최소한의 물만 넣어서 진하게 뽑아내는 국산 야생 칡즙인 만큼 갱년기영양제로 자신 있게 권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