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티저널 이정현 기자 ] 대한민국 국방부가 주최하고 국방전직교육원이 주관하는 ‘2016 국방부 전역예정장병 취업박람회’가 31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

전역예정장병 및 기 전역군인들에게 효과적인 취업지원과 취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이번 박람회는 총 150여 개의 국내·외 우수기업이 참가하여 채용, 컨설팅, 창업·교육정보, 직업체험, 채용설명회관 등 다양하고 알찬 정보를 제공하는 행사다.

구인기업 150개사 중 한 곳인 비트코인 서비스 전문 기업 엘씨컴퍼니는 총괄직군, 전략기획직군, 경영지원직군, 고객상담직군, 연구개발직군, 시스템운영직군 중 전략기획, 경영지원 직군을 모집할 계획이며, 신규 채용자는 신규 프로젝트 발굴과 간편결제 where pay 서비스의 전반적인 프로젝트 추진 업무 등을 담당하게 된다.

엘씨컴퍼니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비트코인은 발행주체가 없는 글로벌 가상화폐로 지난해 유럽연합(EU)이 화폐로 규정, 3월 일본 정부에서 최초의 법 규제안을 입안해 정식 화폐로 인정한 바 있다. 국내에서도 KB국민은행 측이 국민카드 포인트 포인트리를 비트코인 서비스로 전환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국내외 다양한 국가 및 은행, 기관의 관심을 받고 있다.

엘씨컴퍼니 채용담당자 이찬호 경영지원팀장은 “지난해 전역예정 장교로 전역예정장병 취업박람회에 참가했지만, 올해에는 전역예정장병 취업박람회 채용담당자가 되어 다시 참여하게 돼 뜻 깊다”면서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장병들의 열정과 패기는 엘씨컴퍼니와 꿈을 함께 할 최고의 주인공으로 적합하므로 많은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2016 국방부 전역예정장병 취업박람회’는 31일 일산 KINTEX 제2전시장 10A홀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