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괄기획가 온영태·박인석 교수 임기도 2018년까지 연장

[ 시티저널 박현수 기자 ] 충남도는 내포신도시 개발 사업을 체계적이고 일관성 있게 추진하기 위해 지난 2014년 도입한 총괄조정체계를 오는 2018년까지 연장 운영키로 하고, 총괄기획가 임기도 같은 기간까지 연장한다고 22일 밝혔다.

총괄조정체계는 총괄기획가와 도시계획·건축 등 분야별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단이 내포신도시 내에서 추진되는 공공·민간 사업을 종합 조정하는 시스템이다.

그동안 총괄기획가로는 온영태 경희대 명예교수와 박인석 명지대 교수가 위촉돼 내포신도시 계획 및 사업 추진 관련 모든 사항을 기획·총괄·조정해 왔다.

총괄기획가들은 그동안 홍예공원 계획 총괄 지휘, 열린 교육타운 및 어린이공원 등 각종 특화계획 수립, 건축 시설 사업 경관 심의 등의 활동을 통해 내포신도시의 특색 있는 공간 조성은 물론 내포도시첨단산업단지조성 등으로 도시를 활성화 할 수 있는 방안 마련에 기여해 왔다.

온 명예교수와 박 교수는 앞으로도 내포신도시 관련 계획을 사전 검토하고 신도시 내 민간·공공 사업을 총괄 조정·관리하며, 건설위원회 위원으로도 참석해 자문단 결정사항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는 등의 활동을 펼치게 된다.

한편 내포신도시는 지난해까지 2단계 사업을 완료하고, 마무리인 3단계에 진입하였다. 도는 신도시 활성화와 첨단산업단지 조성, 각종 건축물 이미지 조화, 상징가로·특화가로 조성을 위해 매주 화요일 총괄기획가 자문회의를 개최, 내포신도시 계획의 일관성을 유지하며 21세기 명품도시로 조성해 나아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