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비트웨어

[ 시티저널 이정현 기자 ] 비트코인 전문 기업 비트웨어(www.bitwhere.com)가 세계 최대 규모의 비트코인 국제 컨퍼런스인‘인사이드 비트코인 엑스포(INSIDE BITCOINS)’ 참가를 성공리에 마쳤다.

세계 최대 규모의 비트코인 국제 컨퍼런스인 ‘인사이드 비트코인 엑스포’는 현재 뉴욕, 런던, 샌디에이고, 시카고 등 세계 10여개 주요 도시에서 개최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지난 9일(수)부터 1일(금)까지 3일간 국내 최대 전시 컨벤션 센터 KINTEX에서 개최됐다.정상급의 전문가들이 모이는 국제 컨퍼런스이자 전문 전시회로 차세대 결제수단, 해외 송금, 비트코인 거래 및 규제, 핀테크 혁신, 비트코인 2.0 및 블록체인 기술, 21세기 금융의 미래 등 다양한 토픽을 다룬다.

세계 22개국 약 2천 명의 글로벌 및 국내 100대 기업, IT 및 벤처기업, 국내외 유관 협•단체 등이 참여한 가운데, 비트코인 전문 기업 비트웨어는 10, 11일 양일간 ‘비트코인에 가치를 더하다’라는 주제로 부스를 선보였다. 24시간 운영되고 환전까지 가능한 고객 밀착형 비트코인거래소, 스마트폰으로 비트코인을 가장 빠르고 간편하게 전송할 수 있는 차세대 전자지갑 메신저 앱, 홈쇼핑의 특색을 담아 고객과 소통하는 ‘라이브쇼핑몰:더 착한 몰’ 등을 소개했다.

특히 복잡한 지갑 주소 입력 없이 친구와 채팅하며 비트코인을 즉시 전송할 수 있는 비트코인 전자지갑 메신저 앱에 대한 호응이 뜨거웠다. 친구와 대화하며 비트코인을 전송하고 싶을 때 전자지갑 주소 없이도 진행할 수 있어 참가자들의 시선을 끌었으며, 단 1초면 결제가 완료되는 비트코인 결제중계시스템(PG)를 이용해 신용카드 수수료보다 저렴한 비트코인의 장점을 십분 활용할 수 있는 차세대 아이템으로 주목받았다. 

▲ 사진 제공 비트웨어

 여기에 전자지갑 메신저 앱과 호환되는 비트웨어 거래소를 활용하면, 비트코인 판매와 구매거래, 환전까지도 한번에 해결할 수 있게 된다. 비트웨어는 구매자를 기다릴 필요 없이 합리적인 세계 시세 가격으로 즉시 환전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는 비트코인 거래소로, 보유 중인 비트코인부터 운영 중인 비트코인까지 실시간 확인 가능한 것. 24시간 운영은 물론, 현재 오픈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중개 수수료를 받지 않은 만큼 무료로 구매와 판매 모두 가능하다.

‘라이브쇼핑몰:더착한몰’ 또한 진입장벽이 높은 홈쇼핑을 여러 쇼핑호스트의 도움으로 전국 어디서든 누구나 쉽게 진행할 수 있어 눈길을 끌었다. 고객과 채팅으로 실시간 소통하며 상품문의 답변을 할 수 있으며, 다양한 글로벌 결제 수단(VISA, MASTER, JCB, Tenpay)과 비트코인 결제를 모두 갖춰 더 많은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다.

이찬호 비트웨어 경영지원팀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선보인 전자지갑 메신저 앱, 24시간 비트코인 거래소 비트웨어, 실시간 ‘라이브쇼핑몰 :더 착한몰’ 등은 어디에서나 쉽고 빠른 비트코인 사용한다는 회사 이념에 걸맞은 차세대 모델이란 평가를 받았다”고 기쁜 마음을 전했다.

한편, 비트웨어는 실물경제와 일상생활 전반에 걸쳐 비트코인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젊은 기업으로 국내 최초 비트코인 환전소를 지향하고, 비트코인의 편리한 사용을 위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개발,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