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 선수 종합 1~3위 휩쓸어…세계 최고 수준 실력 보여줘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한국타이어가 세계 최고 드리프트 모터 스포츠 대회인 '2015 포뮬러 드리프트(Formula Drift)'에서 시즌 종합 1, 2, 3위를 석권하며 2년 연속 종합 우승을 달성했다.

지난 달 9일부터 10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어윈데일 스피드웨이에서 열린 2015 포뮬러 드리프트 최종 라운드에서 한국타이어가 후원하는 '프레드릭 아스보(Fredric Aasbo) 선수와 겐 구시(Ken Gushi 선수는 각각 1, 2위를 차지하며 포디엄에 올랐다.

또 한국타이어의 크리스 폴스버그(Chris Forsberg) 선수도 최종 라운드 6위에 올랐다.

이로써 한국타이어는 후원 선수가 시즌 종합 1~3위를 휩쓸며, 2년 연속 시즌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한국타이어 후원 선수들은 레이싱 마니아를 위한 한국타이어의 초고성능 타이어인 '벤투스 R-S3(Ventus R-S3)를 장착하고, 세계 최고 수준의 드리프트 실력을 보여줬다.

벤투스 R-S3는 유수의 모터 스포츠 대회를 통해 축적된 컴파운드 기술과 디자인을 적용, 최고의 그립 성능을 제공하는 것으로 명성이 높다.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포뮬러 드리프트 대회는 극한의 조건 속에서도 타이어 핸들링과 그립 성능 등 운전자가 원하는 대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타이어 퍼포먼스가 매우 중요한 경기로 손꼽힌다.

결승선 통과 순서만으로 평가 받는 다른 모터스포츠 대회와는 달리 스피드와 앵글, 라인, 스타일이라는 독특한 평가 항목을 통해 속도 뿐만 아니라 정확한 각도와 섬세한 코스 드라이빙 스킬, 예술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승을 가리는 드리프트 모터 스포츠 전문 대회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