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외계층에 한화이글스 홈경기 관람 지원

[ 시티저널 박현수 기자 ] 충남문화재단(이사장 안희정)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대전 한화생명 이글스파크에서 도내 통합문화이용권 대상자 210명을 초청해 2015 문화 더누리 스포츠 관람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충남문화재단에 따르면 충남 통합문화이용권 사업 대상자 210명을 비롯해 대전·충북·강원문화재단과 협력해 총 1403명의 사업 대상자에게 야구 관람 기회를 제공해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충남문화재단은 참여자들을 4일 113명을 시작으로 5일 67명 6일 30명으로 관람료와 응원도구, 식사 등이 제공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던 아동센터 인솔자는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야구 경기를 관람하게 되어 너무 기뻤고, 앞으로도 더 많은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재단에서 힘써주길 바란다” 며 큰 만족감과 함께 지속적인 노력을 당부하였다.

충남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 진행과 관련, “지난 5월 한화 이글스 구단과 충남문화재단을 비롯해 대전·충북 등 충청권 문화재단이 맺은 ‘2015년 통합문화이용권 사업 스포츠 관람 업무협약’의 결실” 이라며, “야구 관람을 시작으로 스포츠 관람 활성화를 위해 배구와 축구, 농구 등 다양한 종목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화 더누리 프로그램은 문화누리카드 미발급자를 대상으로 문화·여행·스포츠 관람 등 수혜자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한편 충남문화재단은 이번 스포츠 관람을 시작으로 2015 문화 더누리 프로그램을 내년 2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며, 스포츠 관람 외에도 모셔오는 프로그램을 비롯해 문화 보수상, 여행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충남과 세종 소외계층의 문화향유권을 증진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