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릴 일체형 소화전 설치로 골든타임 확보

▲ 충남 예산군 삽교읍 하포 1리에 설치된 호스릴 소화전
[ 시티저널 박현수 기자 ] 예산군은 산간․농촌마을의 소방사각지역 해소 및 주민 안전 확보를 위해 호스릴 일체형 소화전을 설치했다고 19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호스릴 소화전은 기존 소방호스가 가지고 있는 단점을 보완한 제품으로 화재발생 즉시 사용이 가능하고 반발력이 적어 누구나 신속한 사용이 가능하다.

군은 소방차 진입이 어려운 산간․농촌마을 중 가구가 밀집돼 있으며 간이상수도 이상 수원 확보가 가능한 마을을 대상지로 선정해 총 4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예산읍 간양1리, 삽교읍 하포 1․2리, 신암면 계촌리, 고덕면 상장2리에 지난 15일부터 설치를 시작해 공사를 완료했다.

이번에 설치된 소화전은 전기식 가압펌프가 내장돼 있으며 호스길이가 150m인 제품으로 필요 시 펌프를 가동해 소화력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아울러 군은 이번 소화전 설치와 함께 화재로부터 마을주민 스스로 인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마을이장을 중심으로 소화전 사용방법을 교육시킬 계획이다.

오진열 안전관리과장은 “이번 소화전 설치가 소방사각지역 해소와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골든타임 확보를 통해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