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티저널 박현수 기자 ] 천안시는 21일 유관순체육관에서 개최된 ‘2015 천안시 행복플러스 일자리박람회’를 성황리에 끝마쳤다.

이번 박람회는 천안시가 충남도, 고용노동부 천안지청, 대전·충남지방중소기업청, 충청남도경제진흥원, 한국산업단지공단 충청지역본부, 충남벤처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등과 공동으로 구직자의 취업기회 제공과 중소기업들의 우수인력 확보에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공동개최 기관을 비롯,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제대군인지원센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근로복지공단, 한국산업인력공단,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등 관내외 17개 취업유관기관이 참여하여 기관과 협력을 강화하고 박람회를 찾은 구직자들에게 맞춤형 취업컨설팅을 제공했다.

총 84개의 직·간접 구인업체가 1:1현장면접을 통해 청년구직자들에게 취업기회 제공은 물론 고교 졸업예정자부터 30∼60대 중장년층의 재취업과 장애인, 북한이탈주민 등 다양한 분야의 구인을 통해 구직자들의 능력과 적성에 맞는 실질적인 만남의 장을 펼쳤다.

또한 취업특강과 이력서 사진촬영, 타로적성검사, 지문인적성검사, 면접메이크업, 네일아트 등 부대행사도 진행하였으며, 특히 ‘천안고용복지⁺센터’가 구직자들에게 맞춤형 일자리, 복지 및 금융서비스까지 원스톱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여 1000여명의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