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아산시‧디스플레이 기업체와 지원협의회 구성

[ 시티저널 박현수 기자 ] 충남도는 도내 4대 주력산업 중 하나인 디스플레이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관련 기업의 어려운 점 해소를 돕기 위해 ‘디스플레이산업 지원협의회’를 구성, 운영을 본격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모두 15명으로 구성된 지원협의회는 송석두 도 행정부지사가 단장을 맡고, 이필영 도 경제통상실장이 주관해 운영한다.

또 도 지속가능발전담당관, 일자리경제정책과장, 투자입지과장, 기업지원과장, 전략산업과장, 도로교통과장 등 도 관련 과장 6명과 천안‧아산시 부시장, 천안‧아산‧공주 소재 기업체 대표 5명 등이 참여했다.

역할은 ▲디스플레이 산업 발전 방안 및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 논의 ▲기업‧대학‧도‧시 연계 협력 방안 협의 ▲도로 등 산업인프라 구축 방안 협의 ▲디스플레이 산업 주간사와 협력사 간 상생 협력 방안 강구 등이다.

이를 위해 지원협의회는 다음 달 중 첫 협의회를 열고, 국내‧외 및 도내 디스플레이 산업 현황 및 쟁점을 공유하고, 활성화 방안을 모색한다.

지원협의회는 또 관련 업체의 건의가 있거나 어려운 점이 발생할 경우 수시로 회의를 개최, 해결책을 마련하는 등 디스플레이 산업 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도움을 줄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지원협의회는 충남지역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큰 디스플레이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 육성‧지원에 관해 민‧관, 주간사와 협력사 간 상호 협력과 공동 해결방안 모색 필요성에 따라 구성했다”며 “지원협의회에서 논의된 내용은 도와 시‧군 정책 및 사업에 적극 반영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