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융합 및 IT보안 이야기, 어린이 눈높이서 저술

[ 시티저널 신유진 기자 ] 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가 'ETRI Easy IT 기술총서'의 일환으로 어린이를 위한 주니어 Easy IT 시리즈인 '재미있는 IT보안 이야기 - IT가 지켜주는 안전한 세상', '재미있는 IT융합 이야기 - IT와 친구들' 등 2종을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된 책은 초·중학생의 눈높이에 맞게 기획됐으며, 생활 속에서 자주 접하지만 어렵게 느껴지는 정보보안과 IT융합 관련 기술들을 흥미롭고 명쾌하게 설명하고 있다.

먼저 '재미있는 IT보안이야기 - IT가 지켜주는 안전한 세상'은 IT를 통해 어떻게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는지를 설명하고 있다.

책은 ▲컴퓨터와 스마트폰 속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방법 ▲인터넷 개인정보를 지키는 방법 ▲좀비 PC 예방법 등 꼭 알아두어야 할 IT 보안에 대하여 흥미로운 삽화와 함께 알려준다.

'재미있는 IT융합 이야기 - IT와 친구들'은 어렵게만 느낄 수 있는 IT 융합을 그림과 함께 쉽고 흥미롭게 보여주는 책이다.

이 책은 IT가 자동차, 선박, 국방, 의류, 건설 에너지 등 다양한 분야에 비타민처럼 활용되며 우리 사회에 가져오는 변화를 그리고 있다.

더불어 IT를 활용한 다양한 산업과의 시도들을 소개하며 어린이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자극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