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총회서 임원진 선출 및 2014년도 사업 승인

[ 시티저널 이명우 기자 ] 충남여성단체협의회 새 회장에 최동수(64‧여, 사진) 씨가 선출됐다.

충남도는 6일 도청에서 열린 제31차 충남도여성단체협의회 정기총회에서 최동수 씨가 협의회장에 단독 출마해 만장일치로 선출됐다고 밝혔다.

최동수 신임 회장은 금산 출신으로 한국부인회 충남도지부 회장을 맡고 있으며 여성단체협의회의 다양한 활동에 솔선수범해 회원들 사이에서 신망이 두텁다.

최동수 신임 회장은 “훌륭한 선배들이 그동안 이룩해 온 빛나는 업적을 바탕으로 충남여성단체협의회를 이끌어 갈 것”이라고 말하고 “여성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해 여성이 행복하고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데 여성들이 함께 힘을 모으자”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충남여성단체협의회는 이날 정기총회에서 올해 주요 사업으로 ▲아동·여성폭력 근절 캠페인 ▲여성지도자 역량강화 프로그램 ▲충청남도 여성대회(여성주간 기념식, 충남여성한마음대회) ▲학교폭력 및 자살방지대책 토론회 ▲녹색생활 실천운동을 승인했다.

한편, 충남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해 2014 지방선거에 대비한 글로벌 여성리더십 아카데미 및 심포지엄 ‘2014 지방자치 여성의 힘으로!’를 비롯해 사랑의 쌀 나누기 운동, 가정폭력 예방을 위한 토론회, 우리 농·축산물 소비촉진 운동, 에너지절약 실천 운동 등을 다양한 활동을 펼친 바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