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휴기간 종합상황실 운영… 8개 분야 총 277명 비상근무

[ 시티저널 이명우 기자 ] 천안시가 우리 고유의 ‘설명절’을 맞아 시민과 귀성객이 안전하고 편안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종합대책을 마련하여 추진하기로 했다.

시는 설 연휴 기간인 1월 30일~2월 2일까지 4일간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쓰레기 처리, 비상진료, 상·하수도 대책, 교통소통대책, 도로안전, 재해·재난상황, 환경오염예방, 민원서류 접수 등 8개 분야 277명이 비상근무체계를 유지해 시민불편 해소와 행정공백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대형 사건사고 및 화재예방을 위해 공용버스터미널, 대규모 판매시설, 공연시설 등 18개 시설에 대하여 지난 1월 13일부터 29일까지 관계기관 합동점검을 마무리했다.

또, 시내 각급 도로 및 시설물 일제정비와 교통체증 예상지역 우회도로 임시안내표지판을 설치하고 귀성객 안전수송 대책을 추진하는 등 원활하고 안전한 교통소통 대책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폭설로 적체된 쓰레기 일제 대청소와 불법투기 지도 단속을 강화하는 한편, 연휴기간 중 쓰레기 무단투기행위 단속을 위해 구청별로 2개반 6명의 단속반을 운영하고, 기동 청소반을 가동하기로 했다.

응급환자를 위해 의료기관 보건기관, 약국 등을 순번제로 운영토록하여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이 밖에도 설 주요 성수품 수급 및 가격안정, 이웃과 함께하는 훈훈한설 명절 분위기 조성운동을 전개하는 등 검소하고 즐거운 ‘설명절’이 되도록 행정력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