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흥타령춤축제·농기계자재박람회 협력방안 논의

[ 시티저널 이명우 기자 ] 천안시자원봉사센터는 22일 오전 11시 종합운동장 내 자원봉사센터 교육실에서 36개 자원봉사단체장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자원봉사센터와 자원봉사단체 간의 유기적인 협조체계 구축과 지역사회 문제에 대한 자원봉사 단체간 인식을 함께 하고, 자원봉사 활동과 정보를 교류함으로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이번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2013년 주요사업 결과보고와 2014년 주요사업보고, 천안흥타령춤축제 2014 및 대한민국국제농기계자재박람회의 자원봉사 협력방안 협의, 자원봉사단체연합회 출범에 대한 의견수렴 등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자원봉사 업무협약을 통한 인정보상 제도의 확대를 위한 추진 성과 보고와 자원봉사단체간의 연대와 협력을 통해 협조체계를 강화하고,

자원봉사 발전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2월에 출범하게 될 자원봉사단체연합회의 세부 운영 사항 등에 대한 논의를 통해 뜻을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자원봉사센터와 자원봉사단체간의 상호관계성을 높이고 센터사업 및 자원봉사 활동과 관련된 정보사항을 제공함으로써 자원봉사단체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했다.

앞으로 천안시자원봉사센터는 단체장 간담회를 통해 더 발전된 자원봉사 활동 사례를 만들고, 지역사회의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역량 있는 자원봉사단체 지원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