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티저널 이명우 기자 ] 천안시정보교육원 중앙·쌍용도서관(관장 최병돈·신대균)은 겨울방학을 맞아 중앙·아우내·신방·쌍용·두정·성거도서관에서 ‘2014년도 어린이 겨울방학 독서교실 및 특강’을 운영한다.

이번 ‘2014년도 어린이 겨울방학 독서교실 및 특강’은 도서관 회원 중 유아(부모 포함) 및 어린이를 대상으로 중앙도서관의 ‘책너머 꿈자라기’ 등 18개 강좌를 마련했다.

강좌는 6개 도서관에서 1월 2일부터 3월 7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교육비는 무료이나 재료비는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접수는 24일 오전 10시부터 각 강좌 모집인원 마감까지인터넷(천안시중앙도서관홈페이지-온라인신청-독서문화프로그램-강좌명선택-등록신청하기)을 통해서 신청가능하며, 성거, 아우내 도서관은 전화 및 방문신청도 가능하다.

각 도서관별 독서 및 책과 관련된 강좌로 도서관을 통해 올바른 독서태도와 독서습관을 길러주고, 꿈과 상상력, 미래를 향한 희망을 키우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중앙도서관에서는 ‘책너머 꿈자라기’, 아우내도서관은 ‘동화 속 주인공만들기’, ‘동화 속 요리세상’, ‘우리아이경제교실’, 신방도서관에서는 ‘어물쩍 설화탐험교실’, ‘왁자지껄 교과서 책놀이’, ‘요것조것 만들기 교실’ 등의 강좌를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쌍용도서관에서는 ‘책과 노는 신나는 동화여행’, ‘도서관에서 만나는 생태미술’, ‘쌍용호빗원정대’, 두정도서관에서는 ‘두정호빗원정대’ ‘신문으로 시사를 유쾌하게! 책으로 배경지식을 즐겁게!’, ‘동화랑 놀자!’, ‘(캐리선생님과 함께하는) 노래 부르는 영어동화 1,2’, 성거도서관에서는 ‘호빗, 모험을 떠나자!’, ‘팡팡! 동화나라 마술여행’을 운영한다. 

이번 겨울방학 독서교실을 통해 어린이들은 올바른 독서지도를 통한독서능력 향상과 자발적인 독서습관을 형성하며, 도서관을 더욱 친숙한 공간으로 인식하며 사고력과 상상력을 키워나가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중앙·쌍용도서관은 앞으로도 다양한 독서 및 문화프로그램 개발로 지역주민이 만족하는 독서 문화공간 및 복합 문화공간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