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람객 70만명 넘어서…행사 지속여부 등 숙제 남겨

[ 시티저널 이명우 기자 ] ‘자연의 맛 건강한 미래’를 주제로 깃발을 높이 올린 2013천안국제웰빙식품엑스포가 감동의 여운을 남기며 15일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2013천안국제웰빙식품엑스포 폐막식이 15일 오후 6시 성무용 천안시장, 양승조 국회의원, 충남도 및 천안시 의원, 범시민지원협의회 회원, 자원봉사자, 관계인사, 시민 등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엑스포 행사장 주무대에서 열렸다.

이날 폐막식은 방송인 조영구씨의 사회로 엑스포 하이라이트 영상 상영, 요리경연대회 시상, 행운권 추첨, 성무용 천안시장의 폐회사, 조직위 부위원장인 전병욱 부시장의 폐회선언 순으로 진행됐다.

폐막식 행사에 앞서 식전행사로 오후 5시30분부터 30분동안 비트파워와 Lupin의 타악과 마술 웰빙퍼포먼스가 진행됐다.

식후행사로 오후 6시45분부터 40분동안 가수 성진우, 연아, 베이지, 윙크 등이 나와 엑스포 성공을 축하하는 웰빙트로트 쇼가 공연됐고 오후 7시25분 1천발의 축포가 행사장인 삼거리공원 하늘을 밝히면서 폐막식 행사는 마무리 됐다.

성무용 천안시장은 폐회사를 통해 “2103천안국제웰빙식품엑스포가 65만 시민의 호응과 성원속에 장대한 막을 내리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천안 식품엑스포 성공이 천안이 식품산업발전과 유통의 중심지로 자리매김을 하고 우리나라의 농업과 식품산업의 동반성장으로 농업경쟁력이 높아지고 지역경제가 활성화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국제웰빙식품엑스포 관람객수가 12일 60만명을 돌파한 이후 3일만인 폐막일 오전 누적인파가 70만명을 돌파했다.

조직위는 폐막 전날인 14일 오전까지 비가 와서 걱정을 했지만 당일 오후 들어 날이 개면서 행사장이 관람객들로 북적거려 폐막일 오전에 70만명을 넘어서게 됐다고 15일 밝혔다.

조직위는 이날 70만번째 입장한 관람객 이준민 학생(남,13 오성초 6학년) 가족에게 선물로 안마기(싯가 25만원 상당)를 주며 축하했으며 70만번째 앞 뒤 각 10명의 관람객에게도 유쉘화장품세트(싯가 4만원 상당)를 선물로 전달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