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2일~17일, 한 ․중 ․일 3개국 청소년 참가

[ 충남시티저널 김일식 기자 ] 세계도덕재무장(MRA/IC)한국본부(총재 차광선)는 9일 여성가족부 후원으로 오는 12일부터 17일까지 5박6일간 3개국 75명의 한ㆍ중ㆍ일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제 10회 동북아 청소년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개회식은 한ㆍ중ㆍ일 청소년과 여성가족부 차관을 비롯한 주요 내빈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는 12일 하이유스호스텔(영등포구)에서 열린다.

이번 포럼은 청소년을 위한 한ㆍ중ㆍ일 진로교육을 주제로 3개국 청소년대학생들의 공동관심사항인 미래직업선택과 행복한 삶을 위해 분야를 택해 역량을 키우고, 정부의 정책개발 건의등도 모색한다.

오는 12일 서울호서전문학교 이운희 학장이 ‘청소년을 위한 한ㆍ중ㆍ일 진로교육’이라는 주제로 청소년이해와 필요성, 진로교육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등을 강연한다.

13일과 14일에는 천안에 있는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청소년 진로교육의 문제점과 대안’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청소년, 진로교육과 프로그램, 청소년 진로교육을 위한 정책과제 개발 이라는 세 가지 소주제로 토론이 이어진다.

참가자들은 소주제와 관련된 국가별 사례를 발표, 청소년입장에서 대안을 모색한다.

15일 한ㆍ중ㆍ일 청소년 공동 선언문을 작성하고 17일 폐회식에서 한ㆍ중ㆍ일 청소년 선언문을 최종 채택한다.

이 선언문은 청소년 진로교육의 방안과 청소년의 미래와 정책개발 등 한ㆍ중ㆍ일 청소년의 실천의지를 표명한다.

한ㆍ중ㆍ일 동북아 청소년 포럼은 한․중․일 3개국의 토론의 장으로 2004년 제 1회 동북아 청소년 포럼이라는 이름으로 개최된 이래 매년 한국에서 여성가족부 후원으로 열리고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