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여행상품 판매 1위인 한국철도공사(사장 이철)는 기차여행을 자주하는 고객과 시민단체로부터 직접 서비스를 평가받고 개선의견을 듣는 ‘코레일 고객대표’를 모집, 이달 2일 1,126명을 대표로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철도공사는 지난 달(2006년 12월21일~2007년 1월20일) 홈페이지와 전국 17개 지사를 통해 제1기 코레일 고객대표를 모집했다. 선정된 고객대표의 명단은 철도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코레일 고객대표로 선정된 고객들은 앞으로 철도공사 홈페이지 고객참여마당 코너를 중심으로 활동하게 되고 ▲철도여행 서비스의 문제점 발굴과 개선방안 제시 ▲새로운 철도상품 및 서비스 사전점검 ▲주요 철도 영업정책 개선 및 홍보 등 다양한 철도여행 서비스 개선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이들은 2월중 전국 17개 지사별로 발대식을 갖고 본격 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며, 활동실적에 따라 철도여행 마일리지 및 KTX 할인권 등의 혜택을 제공 받는다.

큰 폭으로 늘어나고 있는 인터넷을 이용한 전자상거래에서 철도공사는 여행상품 부문의 성장을 주도하는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는 기업으로서 이제 양적 성장에서 그치지 않고 고객의 목소리에 귀기울이는 질적 성장까지 이루어 내길 기대해본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