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소방위, 도내 현안 사업 국비지원 요청

[ 시티저널 이명우 기자 ] 충남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위원장 박문화)는 15일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국회를 찾아 충청권 출신 국회의원들과 주승용 국회 건설교통위원회위원장을 차례로 방문해 간담회를 펼치는 등 적극적인 국비확보 활동을 펼쳤다.

이날 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 박문화 위원장을 비롯 권처원 부위원장, 김기영, 김문권, 유기복, 유병국, 이광열 의원이 참석했다.

도의회는 내포신도시 연계 철도망 조기구축과 평택∼부여(제2서해선) 고속도로 건설, 보령∼울진 동서 고속도로 건설, 충청권 철도 조기 착수 및 노선 연장, 공주·부여 백제역사문화도시 조성, 서해안 항만과 내륙 연결도로망 구축,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기능지구 활성화, 충청(기호)유교문화권 종합개발, 허베이스피리트호 유류사고 피해대책, 충남 보훈공원 조성, 영유아보육료 국비지원 상향 등 충남도 최대 현안사업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국비지원에 힘써줄 것을 요청했다.

이 자리에서 충남지역 국회의원들은 "충남의 미래와 직결되는 중요사업이라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2014년도 정부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여야를 막론하고 최선을 다 하겠다"는 전폭적인 지원의사를 표명했다.

건설소방위원회 박문화 위원장은 "앞으로도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국회뿐만 아니라 중앙부처도 방문하여 출향인사와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주요 현안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위해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