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상반기 어린이 문화강좌 개강해

[ 충남시티저널 김일식 기자 ] 천안시중앙도서관(관장 최용인)은 12일 따뜻한 봄! 새학기를 맞아 두정·쌍용·성거·아우내·신방도서관에서 자라나는 어린이들을 위한 ‘생각이 뛰놀고 즐거움이 넘치는 2013년도 상반기 어린이 문화강좌’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2013년도 상반기 어린이 문화강좌’는 시에 거주하는 유아(부모 포함) 및 어린이를 대상으로 두정도서관의 ‘우리들은 1학년 즐거운 토요 책여행’외 14개 강좌를 마련했다.

강좌는 오는 3월 9일부터 6월 28일까지며, 교육비는 무료이나 재료비는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접수는 두정·아우내도서관은 오는 25일, 쌍용·성거·신방도서관은 오는 26일부터 각 강좌 모집인원마감시까지 인터넷(두정·쌍용·신방) 및 전화·방문(성거·아우내) 접수를 통해 선착순으로 참가 희망자를 모집한다.

각 도서관별로 독서 및 책과 관련된 강좌로 다양한 주제 및 활동을 통해 어려서부터 유아 및 어린이들이 도서관을 통해 책 읽는 습관을 형성하고 정서함양에 도움을 주고자 두정도서관에서는 ‘우리들은 1학년 즐거운 토요 책여행’, ‘창의력 쑥쑥! 토요 어린이북아트’, ‘이야기숲 동화나라 책이랑 놀이랑’, ‘초등독서교실 교과서 속 책여행’, ‘동화나라 꼬마요리사’, ‘동화나라 꼬마예술가’, ‘Judy와 함께하는 영어스토리’ 등 7개 강좌를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쌍용도서관에서는 ‘동화속세상GO~GO~’, ‘어린이 동화구연’, ‘어린이 과학교실’, ‘책과함께하는 공예체험여행’을, 성거도서관에서는 ‘재미있는 이야기 톡톡 튀는 발표’, 아우내도서관에서는 ‘동화나라 이야기마을’, 신방도서관에서는 ‘책이랑 놀자!’, ‘(초등고전읽기)고전에 나의 꿈을 묻다’를 운영할 예정이다.

중앙도서관은 이번 문화강좌를 통해 어린이들은 도서관을 더욱 친숙한 공간으로 인식하며 사고력과 상상력을 키워나가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도서관이 앞으로도 다양한 독서 및 문화프로그램 개발로 지역주민이 만족하는 독서 문화공간 및 복합 문화공간으로 거듭나도록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프로그램에 관한 상세한 문의는두정도서관, 쌍용도서관, 성거도서관, 아우내도서관, 신방도서관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