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속에서 겨울방학 프로젝트, 독서교실·특강…18일 신청 받아

[ 충남시티저널 김일식 기자 ] 천안시 중앙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해 ‘책속에서 겨울나기 2013년도 어린이 겨울방학 독서교실 및 특강’을 마련해 오는 18일부터 참가 희망자 433명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어린이 겨울방학 독서교실 및 특강은 시에 거주하는 유아(부모 포함) 및 어린이를 대상으로 운영해 두정도서관의 ‘날마다 먹는 맛있는 책! 북스토랑 자유이용권’ 등 17개 강좌를 마련했다.

강좌는 중앙, 두정, 쌍용, 성거, 아우내, 도솔도서관 6개 도서관에서 오는 1월 3일부터 1월 31일까지(중앙도서관은 24주간) 운영될 예정이며, 교육비는 무료이나 재료비는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접수는 중앙, 두정, 쌍용, 도솔도서관은 12월 18일 오전 10시부터 각 강좌 모집인원마감시까지 인터넷(천안시중앙도서관 홈페이지-도서관선택-온라인신청-독서문화프로그램)을 통해서 접수하고, 성거, 아우내도서관은 전화 및 방문접수를 통해 선착순으로 참가 희망자를 모집한다.

어린이 특화 도서관인 두정도서관에서는 ‘독서가 말랑말랑 논술이 탱글탱글’, ‘Fun&Easy Musical English’, ‘책이랑 이야기랑 즐거운 통합공예’, ‘동화속으로 똑! 똑! 똑!’, ‘날마다 먹는 맛있는 책! 북스토랑 자유이용권’, ‘반짝반짝 나의 꿈, 나를 찾아 떠나는 책여행’, ‘뽀로로와 함께 떠나는 신나는 클레이 세상’ 등 다양한 연령층의 어린이를 위해 7개 강좌를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중앙도서관에서도 ‘토요 독서교실’, 쌍용도서관에서는 ‘박선영 조각가와 함께하는 나도 예술가’, ‘동화야! 나와라 뚝딱’, ‘씽씽, 책여행을 떠나자!’, 성거도서관에서는 ‘동화로 키우는 감성리더십’, 아우내도서관에서는 ‘영어 스토리텔링’, ‘오물딱 조물딱 클레이 놀이’, ‘신나는 과학창의교실’, ‘책 쏘옥∼ 세계의 어린이’, 도솔도서관에서는 ‘독서와 함께 미니북 만들기’를 운영할 예정이다.

그리고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의 방학을 건전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도서관별 다양한 강좌를 마련, 도서관에서의 폭넓은 독서경험을 통해 도서관을 더욱 친숙한 공간으로 인식하며 사고력과 상상력을 키워가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다양한 독서 및 문화프로그램 개발로 어린이들이 즐거운 책 읽기, 행복한 책 읽기를 발견하여 독서공감대 및 습관형성, 독서능력 함양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울방학 독서교실 및 특강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중앙도서관, 두정도서관, 쌍용도서관, 성거도서관, 아우내도서관, 도솔도서관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