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부터 세종교육 알림e 전면 서비스…단·장문 전송에 사진·음성까지 보내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세종시교육청이 교육 정보 제공과 함께 학보모, 학생에게 학교 생활 등을 전달한 통합메시지 발송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시 교육청에 따르면 '세종교육 알림e' 서비스(ums.sje.go.kr) 구축을 완료하고, 2학기 학사 일정에 맞춰 이달 27일 전면 서비스에 들어가기로 했다..

시 교육청은 그동안 문자 전송 시스템이 없어 교육 행정 업무 추진 때 다수의 교육 수요자를 대상으로 한 의사 소통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특히 교육 현장에서는 학교와 학부모, 학생 간 긴급한 학사 일정 안내 등의 신속한 처리를 위해 본 시스템의 도입이 절실한 실정이었다.

세종교육 알림e 서비스는 단·장문 전송 서비스와 사진, 음성 메시지까지 보낼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 서비스가 본격 실시됨에 따라 민원에 대한 단계별 처리 사항을 알려 주는 것은 물론 국가 비상사태, 재난·재해, 전염병 등 상황 발생 때 신속하게 전파해 위기 상황을 극복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 교육 현장에서는 학부모, 학생을 대상으로 한 학교 생활과 교육 과정 안내의 알림장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