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공무원교육원, 경연대회 개최…우수상은 설유정, 박진찬씨 수상

▲ 수상자 사진 왼쪽부터 설유정(홍성군), 허성원(보령시), 이수형(보령시), 윤석례(공주시), 이선화(공주시), 박진찬(천안서북소방서)

[ 충남시티저널=이명우 기자 ] 충남도 지방공무원교육원서 21일 개최한 제12회 영어 프레젠테이션 경연대회서 보령시 이수형(남‧42) 주무관이 최우수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번 경연대회는 도와 시‧군에서 15명이 참가, 발표자가 직접 준비한 자신의 경험이나 지역 행사, 취미 등에 대한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영어로 발표하고 질의응답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대회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수형 주무관은 ‘나의취미-정원관리와 영어’를 주제로 발표했다.
 
이 주무관은 충실한 발표 내용과 영어 발음, 발표 능력 등에서 골고루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특히 질의응답에서는 탁월한 순발력으로 심사위원들의 눈길을 끌었다.
 
또 우수상은 홍성군에 근무하는 설유정(여‧24) 주무관과 충남도 천안서북소방서 박진찬(남‧35) 주무관이, 장려상은 공주시 윤석례(여‧37) 주무관과 공주시 이선화(여‧33) 주무관, 보령시 허성원(남‧42) 주무관이 각각 차지했다.
 
입상자는 각각 표창장과 시상금을 수여 받았으며, 오는 10월 실시되는 3주간의 해외(호주) 어학연수 기회도 우선 부여된다.
 
한편 이번 대회는 공정성 확보를 위해 원어민 대학교수 3명을 심사위원으로 위촉했다.
 
김석중 공무원교육원장은 “지방자치단체의 국제 교류‧협력이 날로 증대됨에 따라 국제적 감각과 외국어 능력을 갖춘 공무원 수요도 더욱 확대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미래 인재 육성‧발굴과 외국어 학습 동기 부여 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