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과정 금품 살포설에 전직 의장 탈당계 제출 소문까지

[ 시티저널 이동우 기자 ] 논산시의회가 도통 끝이 보이지 않는 나락으로 추락하고 있다.

후반기 원구성 과정에서 민주당 소속 의원 입에서 터진 금품 살포의혹에 이번에는 전임 의장의 탈당이라는 또 다른 국면을 맞고 있다.

지난 10일 논산시의회는 후반기 의장에 새누리당 소속 이상구 의원을 새로운 의장으로 선출했다.

이 과정에서 민주당 소속 일부 의원들은 후반기 원구성 과정에서 4000 여 만 원의 금품이 살포됐다고 주장하며 원구성 논의를 중단하라고 요구하고 나섰다.

때문에 애초 9일로 예정되어 있던 신임 의장 선거는 불가피하게 늦추어지는 우여곡절을 겪어야 했다.

9일의 예정된 의장단 선출 연기의 빌미는 금품 살포 의혹에 대한 것만은 아니었다. 의장 선거가 있던 당일 논산, 계룡, 금산 지역 민주당 당원협의회 관계자들이 시의회를 찾아 당론에 따르지 않는다는 이유로 자당 소속 비례 대표에게 탈당을 강권하는 과정에서 고성이 오갔다는 사실까지 알려지면서 분위기는 더욱 냉각됐다.

결국 민주당 소속 3명과 선진통일당 비례대표가 10일 원구성을 위한 본회의에 불참해 반쪽짜리 원구성으로 전락 시켰다.

여기에 11일 민주당 소속으로 전반기 의장직을 맡았던 이혁규 전 의장이 민주당에 탈당계를 제출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논산시의회 사태는 걷잡을 수 없는 수렁으로 빠져들고 있다.

한편 후반기 원구성 과정에서 터져 나온 금품 수수 의혹에 대해 검찰이 수사에 착수할 것이란 소문마저 나돌면서 사실 여부에 따라 민주당이든 새누리당이든 정치적 상처는 피할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