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티저널 이정현 기자 ] 서울호서예술전문학교(이하 호서예전)가 전국 중 · 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다양한 분야의 자기개발과 특기를 신장시킬 수 있는 ‘하계 특수분야직무연수’ 신청을 받는다.

호서예전의 하계 특수분야직무연수에는 ‘밴드활동 및 운영을 위한 실용음악실무’, ‘연기 및 연극교육 실무’, ‘체형별 코디네이션 및 바른 자세 지도 실무’, ‘요가를 통한 체육활동 및 건강 증진 실무’ 등 4개 과정으로 구성했다.

‘밴드활동 및 운영을 위한 실용음악실무’ 과정은 일렉트로닉 기타 연주, 드럼 연주, 피아노 실습 등의 다양한 교과목으로 구성돼 있으며, ‘연기 및 연극교육 실무’ 과정의 경우 즉흥극(에쭈드) 발표, 역할극 발표, 스토리텔링 등의 교과목으로 구성돼 이러한 연극놀이를 교육 현장에서 학생들의 인성개발에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체형별 코디네이션 및 바른 자세지도 실무’ 과정에는 재즈댄스를 배울 수 있는 ‘몸 다스리기’, 체형 및 자세교정을 돕는 ‘워킹’, 체형별 스타일링과 이미지 메이킹 등을 돕는 ‘토탈 코디네이션’ 등을 포함했다.

‘요가를 통한 체육 활동 및 건강 증진 실무’ 과정은 ‘요가’, ‘건강과학’, ‘몸 다스리기’ 등 세 가지 교과목으로, 다이어트요가, 부부요가 뿐만 아니라 몸짱 만들기 및 운동과 다이어트법도 제공한다.

연수대상자는 연수기관에서 직접 모집하며, 기관(학교)장 허가(연수지명번호)를 받은 자에 한해 사전에 공고한 방법으로 대상자를 선정한다.

모든 연수 과정은 호서예전에서 진행되며 연수 기간은 8월 6일부터 10일까지다. 이 기간 동안 아침 9시 30분부터 오후 4시 20분까지 1일 6시간씩 5일간 연수가 진행되며, 연수과정의 총 이수 시간은 30시간이다.

연수 경비는 자비 부담액을 기준으로 할 때 밴드 활동 및 운영을 위한 실용음악실무 과정이 1인당 10만이며, 이외 3개 과정은 1인당 8만원이다.

연수 신청은 학교 홈페이지(www.koreaart.ac.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마감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