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해당 학교에 ‘경고문 발송’ ‘특별감사’도 가능

[ 시티저널 신유진/ 이동우 기자 ] 교사들의 가혹 체벌 내용을 고발하기 위해 고교생이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 올린 탄원서를 놓고 체벌 논란에 이어 학교 차원에서 사실 자체를 은폐하려 했다는 주장마저 제기되면서 사태가 더욱 커지고 있다.

지난 12일 국내 유명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 대전 모 고교 학생이 자신의 실명으로 재학중인 학교 내 교사들이 가혹한 체벌을 하고 있다는 주장을 게시하면서 외부로 알려지기 시작했다.

이에 대해 해당 학교 측은 “일부 벌점 제도에 불만을 품은 학생들이 저지른 거짓”이라며 사건자체를 부인했다.

그러나 취재가 계속되자 일부 교사들 사이에서도 포털을 통해 학생이 폭로한 가혹한 체벌에 대해 인정해 학생 지도 과정에서 규정을 벗어난 체벌이 있었음이 일부 확인됐다.

더욱이 가혹한 체벌이 외부에 알려지면서 학부모들과 교육 당국 등의 관심이 집중되자 학교 관계자들이 가혹한 체벌을 받았다고 주장한 학생들을 상대로 사건 자체 은폐를 시도했다는 주장이 새롭게 제기되면서 교사들의 도덕성 논란으로까지 번질 기세다.

문제가 된 고등학교의 한 학생은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당일(12일) 학교 인성부에서 머리를 민 사실이 없다고 증언을 해달라”고 요구했는가 하면 가혹한 체벌을 한 것으로 지목된 교사는 피해 학생에게 “자신이 때린 것은 말하지 말라”고 주문했다고 주장했다.

새로운 의혹을 제기한 학생은 “언론사의 취재가 시작되자 학교 측은 가혹 행위를 당했다는 학생과 언론의 접촉을 의도적으로 방해했다”며 “처음 발단이 되었던 포털 사이트의 주장은 빙산의 일각일 뿐”이라고 말했다.

논란이 커지자 대전교육청 측은 “만일 학생의 주장이 사실이라며 묵과할 수 없는 사건”이라며 “현재 탄원서를 진위를 파악중이며 학교측에 이와 관련한  경고성 공문을 발송했고 유사한 문제가 또다시 제기되면 특별 감사를 실시할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