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경을 연계한 관광상품개발, 스토리텔링을 통한 부여의 관광명소로 육성키로

[ 시티저널 이동우 기자 ] 부여군이 군을 대표할 수 있는 새로운 8경 선정을 통해 관광 인프라 조성에 나섰다.

부여군은 지난 1920년대에 지정된 현재의 부여 8경이 현대적인 관광 트랜드와는 거리가 있다는 판단에 따라 아름다운 지역의 명소로 재선정해 군민에게 자긍심을 부여를 찾는 관광객에는 명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기존의 육상 8경 위주에서 시야를 확장해 군에서 역점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백마강 수상관광 시대 개척에 발맞춰 백마강 일원을 중심으로 한 수상관광 명소를 선정해 관광 스토리텔링을 접목해 부여 관광의 파이를 키우기 위한 전략적 사고로 풀이되고 있다.

이날 위원회에 상정된 후보지는 육상 8경의 경우 ▲ 금성산 조망 ▲ 부소산 사계 ▲ 궁남지 사계 ▲ 만수산 자연휴양림 ▲ 가림성 사랑나무 ▲ 정림사지 5층석탑 ▲ 천년고찰 무량사 ▲ 백제문화단지 ▲ 반교마을 돌담길 ▲ 서동요 테마파크 ▲ 주암리 은행나무가 후보지로 올랐고, 수상 8경의 경우 ▲ 백제보 ▲ 천정대 ▲ 낙화암 ▲ 부산 ▲ 수북정 ▲ 구드래 ▲맛바위 ▲ 파진산 ▲ 삼의당 ▲ 구경정 ▲ 유왕산이 추천된다.

군은 앞으로 선정위원회를 중심으로 각계의 의견을 수렴하여 부여를 대표할 수 있는 명소가 선정되어 모두가 공감할 수 있고 부여 8경이 새로운 관광명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충분한 시간을 갖고 대상지를 엄선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