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문화·관광 종합 축전…화례한 개폐회식 볼거리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이달 11일부터 13일까지 3일 동안 대전시 일원 62개 경기장에서 열리는 2012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이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대전시생활체육회에 따라 이번 대축전을 생활체육동호인 뿐만아니라 전국민이 함께 할 수 있는 스포츠와 문화, 관광이 어우러지는 종합축전으로 치르기 위한 경기 준비와 각종 문화행사에 특별한 공을 들이고 있다.
 
특히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개회식은 11일 오후 6시 '새로운 변화의 물결 New Wave'를 주제로 펼쳐친다.
 
개막식은 개그맨 박성호의 사전 행사를 시작으로 레크레이션을 통해 흥을 돋구고, 다함께 '월, 화, 수, 목, 금, 토, 일 7330' 카운트다운 구호로 행사 시작을 알린다.
 
식전공연은 대북과 사이버 북 퍼포먼스, 엠블렘 퍼포먼스, 티아라와 함께하는 댄스퍼포먼스, 56개 경기종목을 비보이 댄스로 표현하는 픽토그램 퍼포먼스로 축제 분위기를 달구게 된다.
 
공식행사는 YTN 김형기 아나운서와 이인경 아나운서의 사회로 개식 통고와 함께 각 시도 선수단의 특색 있는 입장이 시작되고 개회선언, 대회사, 치사, 축가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식후공연으로는 인피니트, 장윤정, 나인뮤지스, 스매시, 달마시안의 축하공연으로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킬 것으로 보인다.
 
또 야간 효과를 최대한 활용해 DJ KOO 팀의 멀티 레이저쇼와 불꽃놀이 피날레로 환상적인 축제 분위기를 연출할 계획이다.
 
개회식날은 입장권이 없어도 선착순 입장이 가능하며, 입장객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 제공과 스마트 TV, 디지털 카메라 등 경품도 준비돼 있다.
 
13일 오후 2시 30분 엑스포 시민광장 무빙쉘터에서 열리는 폐회식은 대회기간 중 선수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는 에피소드 영상 상영과 7330 치어리더 쇼, 고적대 공연, 환송사 및 폐회사 후 차기 개최지로 대회기를 이양한다.
 
이어 '활기찬 미래 100년'을 기약하며를 주제로, 자우림의 공연으로 폐막식 대미를 장식한다.
 
대회 10일을 앞두고 홍보탑·현수막·배너기 등이 대전 시내 거리 곳곳에 내걸려 대회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