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길미션 서바이벌 등 29일 건강걷기대회 개최


[ 시티저널 이동우 기자 ] 금산군은 군북면 산안리에 개발된 최적의 걷기코스를 활용한 ‘2012금산산꽃술래길 건강걷기대회’를 개최된다.

가족들간의 마음을 터놓고 이야기할수 있는 공간 조성을 통해 소통의 단절을 해소하고 신체활동시간 부족으로 인한 비만 및 성인병을 예방, 전 가족의 신체적 정신적인 건강증진을 도모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된 이번 행사를 통해 보곡산골길을 새로운 금산의 명소로 만들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오는 29일 일요일 오전 10시 군북면 산안리 산꽃축제 주행사장에서 출발해
4km의 나비꽃길과 6km의 산꽃올레길, 9km의 자진뱅이 둘레길 등 3개의 구간으로 신체상태와 운동능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부대행사로 산꽃자연예술제, 숲속연주회, 산꽃시화전, 시낭송회 등의 이벤트 프로그램이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마련돼 걷기의 즐거움을 더한다.

주행사장에서는 떡메치기, 윷놀이, 투호놀이, 작은동물원, 장치기, 연리목 사랑고백, 달걀꾸러미 만들기 등 다양한 민속체험이 가능하다.

특히, 올해에는 “花려한 꽃길 미션, 色다른 서바이벌” 이색행사가 새롭게 선보인다. 걷기대회 구간 중 5명이 1조가 되어 행사장에서 주어진 미션을 수행한 후 운영본부로 미션수행결과를 제출하면 우수팀을 선정, 소정의 상품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참가신청서는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전신청하거나, 당일 현장에서도 신청이 가능하다(문의 041-750-2412)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