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 평준화 단체 실력 행사 나설 듯

[ 시티저널 이동우 기자 ] 제250회 충남도의회 개원을 앞두고 충남도 교육계가 고교평준화 논란을 놓고 혼란스럽다.

17일 충남 고교평준화 주민조례제정운동본부는 도청 기자실에서 회견을 열고 도의회 김지철 의원이 대표 발의하고 33명의 의원이 충남지역 고교평준화를 목적으로 공동 발의한 ‘충청남도 교육감이 고등학교의 입학 전형을 시행하는 지역에 관한 조례안’을 교육청이 무산시키려 한다며 비난하고 나섰다.

이들은 “충남도의회가 발의한 조례안에는 여론조사를 통해 주민의 50% 동의를 얻으면 평준화 지역으로 변경할 수 있도록 제안된 조례안을 교육청이 주민의 70% 찬성을 얻어야만 평준화 지역으로 변경하도록 하는 대체 조례안을 제출했다”고 비난했다.

충남 고교평준화 주민조례제정 운동본부 측은 “고교평준화 여부를 묻는 질문에 찬성률 70%를 넘겨야 한다는 충남도 교육청의 주장은 고교평준화를 하지 말자는 뜻”이라며 “헌법을 개정할 때 적용되는 70% 안을 내세운 것은 과반수 찬성이라는 민주주의 원칙도 위배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오는 19일 충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상임위가 통과될 때까지 의회 앞 광장에서 천막농성을 통해 반드시 고교평준화 조례를 통과시킬 뜻임을 분명히 밝혔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