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도 지방공무원 공개채용 임용시험 실시

[ 시티저널 신유진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지방화시대를 선도할 우수 인재를 선발, 청년실업해소를 위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방공무원 공개채용 임용시험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선발예정인원은 교육행정직 20명, 시설(일반토목) 1명, 공업(일반기계) 2명, 보건(보건) 1명 등 24명이다.

이중 교육행정직 1명은 장애인복지법 시행령에 의한 장애인으로 채용키로 했다.

시험은 필기시험과 면접시험을 실시, 필기시험은 6월 2일, 면접시험은 6월 21일 실시한다.

최종 합격자는 6월 27일 발표할 예정이다.

응시자격은 2012년 1월 1일 부터 최종시험(면접시험)일까지 계속해 본인의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대전광역시로 돼 있는 자로서 18세 이상이어야 하며 장애인 응시자는 공무원으로서 직무수행에 지장이 없어야 한다.

필기시험(제1, 2차) 과목은 1차의 경우 전 직렬 공통으로 국어, 영어, 한국사 3과목이고, 2차는 교육행정직-교육학개론.행정법총론, 시설(일반토목)직-응용역학개론.토목설계, 공업(일반기계)직-기계일반.기계설계, 보건직-공중보건.보건행정으로 직렬별 2과목이다.

필기시험 합격자에 한해 서류전형 및 제3차 시험인 면접시험을 실시하며 이를 통해 최종합격자가 결정된다.

응시원서는 오는 5월 7~9일까지 3일간 인터넷으로만 접수하며, 수험생들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접수기간 동안 24시간 접수할 수 있도록 했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교육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오는 9일 이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