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남대 제15대 김형태 총장.
[ 시티저널 신유진 기자 ] 한남대학교는 23일 오후 3시 교내 성지관에서 제15대 김형태 총장 취임식을 가졌다.
 
김형태 총장은 2008년 한남대 개교 이후 첫 동문 총장으로 선임된데 이어 2012년 연임에 성공했다.
 
취임식에는 김신호 대전시교육감, 정상철 충남대 총장, 손달익 대한예수교장로회 부총회장 등 교육계와 기독교계 인사들이 참석했다.
 
김 총장은 한남대 영문학과(66학번)를 졸업한 뒤 필리핀 데라살(De La Salle)대학에서 상담학 석사, 충남대에서 교육학 박사학위를 각각 받았다.
 
이어 김 총장은 1981년 한남대 교육학과 교수로 부임한 뒤 기획처장, 교육대학원장, 인재개발원장, 부총장 등 주요 보직을 두루 거쳐 14대 총장직을 역임했고, 한남대의 화합 및 발전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지난 1월 6일 학교법인 대전기독학원(이사장 김정렬) 이사회에서 제15대 총장에 재선됐다.
 
김 총장은 대전지역대학발전협의회 공동회장, 한국상담학회 회장, 한국교육자선교회 중앙회장 등을 역임, 현재 아시아·태평양기독교학교연맹(APFCS) 회장, 한국대학교육협의회 국제화분과위원장을 맡고 있는 등 대외적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형태 총장은 취임사에서 "구성원들이 진리, 자유, 봉사의 교훈에 따라 가르치는 기쁨과 배우는 보람을 마음껏 누리도록 돕겠다"며 "땀(수고)과 눈물(사랑), 피(존재), 시간(일생)을 저의 모교인 한남대학교에 모두 바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