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25일 개봉한 <천년여우 여우비> (제작 : ㈜ 옐로우 필름 / ㈜ 선우 엔터테인먼트)가 개봉주 전국 18만 7천여명의 관객을 동원, 한국 애니메이션의 저력을 보여주며 흥행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지난 18일 한 주 먼저 개봉한 <로보트 태권V>가 개봉 주 23만 5천 87명의 관객을 동원한 것에 이어 <천년여우 여우비>도 개봉 주 18만 7천이라는 관객수를 기록했다. <로버트 태권V>가 약 185개 극장에서 개봉한 것에 비해 <천년여우 여우비>는 105개 극장에서 개봉하여 18만 7천명의 관객을 동원한 것이어서 더욱 의미가 깊다.

이렇듯 오랜만에 한국 애니메이션의 선전을 보여주고 있는 <천년여우 여우비>와 <로버트 태권V>는 그동안 할리우드 애니메이션과 제패니메이션에 밀려 흥행과는 거리가 멀었던 한국 애니메이션의 새로운 희망이 되고 있다.

친구가 된 인간소년을 구하기 위해 환상의 세계에서 펼쳐지는 ‘여우비’의 흥미진진한 모험을 그린 <천년여우 여우비>는 이성강 감독의 눈부신 영상미, 양방언 음악 감독의 아름다운 선율, 손예진, 공형진, 류덕환 등 연기파 배우들의 목소리 연기가 함께 어우러져 지난 1월 25일 개봉, 올 겨울 한국 애니메이션의 힘을 보여주고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