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17일 한밭대 종합교육센터서 실시

▲ 한밭대가 16일 종합교육센터에서 2011년 한국산학협력학회 창립기념 학술대회 개최하고 있다.

[ 시티저널 신유진 기자 ] 한밭대학교(총장 이원묵)는 16일 오후 1시 30분 한밭대 종합교육센터에서 2011년 한국산학현렵학회 창립기념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학술대회에는 이원묵 한밭대총장, 김우승 한국산학협력학회장등 학회관련 인사 200여명이 참석했다.

사단법인 한국산학협력학회에서 주최, 한밭대학교가 후원한 이번 학술대회는 산학연구정보에 대한 상호 정보교류를 통해 산학협력의 발전방안과 산학협력이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기술고도화 사회, 산학협력으로'이란 주제로 열렸다.

행사 주요 내용은 김우승 한국산학협력학회장 개회사를 시작으로 이원묵 한밭대총장 축사, 김창경 교육과학기술부 제2차관의 초청특강에 이어 임충식 중소기업청 차장의 초청특강과 산학공동연구 및 기술개발에 관한 논문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양경택 대림대학교 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된 산학공동연구 및 기술개발에 대한 논문발표에서는 산학협력활성화를 위한 서비스 마케팅에 관한연구, 모바일 팻 로봇 개발, 고강성 밀링 Holder개발, 이륜 자전거의 편의 장치, EV BLDC모터의 성형코어의 특성평가 등 우수한 논문들이 발표됐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는 오는 17일까지 인력양성중심 산학협력교육, 기술이전 및 사업화Ⅱ, 산학협력, 공용장비 우수사례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