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티저널 이정현 기자 ]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바이오학부는 오는 23일부터 28일까지 신입생을 모집한다.
 
이 학교가 발표한 신입생 정시모집 요강에 따르면 바이오학부는 해당 분야에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경력 개발과 연구경쟁력 강화, 전체 학생의 42%에게 지급되는 특별장학금 수혜 등 차별화된 역량을 갖춘 우수 인재를 배출하기 위한 바이오메디컬 특성화 정책의 가장 큰 혜택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바이오메디컬 특성화 정책은 바이오 관련 학문 분야인 바이오 학부, 의과 대학, 한의과 대학을 연계해 BT와 MT의 융복합, 바이오 연계 양한방 융합 기술을 개발하고 인재들의 경력과 연구경쟁력을 확충하는 내용 등을 포함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인재들은 자기개발과 진로설계를 위한 전공자격증 취득 지원과 맞춤형 취업 교육을 받게 되며, 의학전문대학원 진학 지원, 전시회 견학 및 산업현장 견학, 해외대학 및 연구소 견학, 교실 세미나 및 국제, 국내 세미나 개최, 대형과제 연구회 실시 등 실무 경력을 개발하고 연구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혜택을 부여 받게 된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바이오학부 신입생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입학정보(ipsi.dongguk.ac.kr)에서 알아볼 수 있다.
 
한편 국가적 과제로 급부상하고 있는 BT(Bio Technology)산업의 중요성을 인식한 각 대학들은 바이오 관련 학과들을 개설해 본격적인 인재 육성에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