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초 유혜주 학생.성환초 권영철 학부모 에세이 부문 수상

[ 시티저널 신유진 기자 ] 충남교육청은 교과부에서 주최하고 국립국제교육원에서 주관한 2011학년도 TaLK 프로그램 에세이, 동영상 콘테스트에서 '금상'과 '동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TaLK(정부초청해외영어봉사장학생) 프로그램은 정부에서 재외동포 대학생이나 영어원어민 대학생을 대상으로 선발한 장학생으로 농산어촌 초등학생들에게 무료로 방과후학교 원어민 영어교육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콘테스트에서 보령 대천초 유혜주 학생과 천안 성환초 권영철 학부모가 에세이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또 대천초 권들린 레스타우로(Gwendelyn Restauro)와 홍성 구항초 케일렙 픽(Caleb Pick) 해외장학생이 한국생활과 수업 동영상 경쟁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해 전국 최고의 실력을 보였다.

유혜주 학생은 에세이에서 "학원을 다니느라 학교 방과후 영어수업에 참여한 적이 없었는데, 장학생 원어민선생님의 수업을 받으니 재미있고 참여하기를 정말 잘 했다"며 "실제 생활에서 사용하는 살아있는 영어를 배우며 생각한 것을 망설이지 않고 말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권영철 학부모는 "TaLK 선생님이 아이가 영어를 배운다는 생각을 할 겨를 없이 자연스럽게 영어 수업에 빠져들도록 해 재미있게 공부하고, 모국어를 사용하는 원어민처럼 영어를 발음하는 것을 보면서 TaLK 선생님에게 감사하지 않을 수 없다"고 고마워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