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교조대전지부, 감사원에 감사 청구할 것

[ 시티저널 신유진 기자 ] 납품업체 대표가 교육청 관계자에게 커미션을 줬다고 폭로한 것과 관련 전교조대전지부가 이를 철저히 수사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전교조대전지부는 11일 성명을 내고 납품업체 대표 비리에 대해 '비리의 몸통'을 찾아 단죄하지 않으면 이런 사건이 계속 되풀이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전교조는 남품업체 비리가 바닥재 뿐 아니라 컴퓨터, 냉.난방 설비, 영어전용교실 인테리어시공 등 큰 돈이 들어가는 사업은 대개 납품 비리 의혹으로 부터 자유롭지 못하다고 질타했다.

대전에서도 지난해 2개 업체가 납품 물량의 70% 이상을 공급해 독과점 의혹이 일었고 심지어 그 중 한 업체는 29개 학교 공사 가운데 절반 정도를 납품해 업계에서는 교육청 고위직 연관설까지 제기돼 왔다고 전교조는 토로했다.

특히 그 정점에 교육감이 있지 않겠느냐는 말도 솔솔 흘러나온다는 것.

전교조는 "이런 사건이 터질 때마다 대전시교육청은 '자체 감사'를 운운하며 조용히 덮으려고 하거나 솜방망이 처벌에 그치는 경우가 많았다"며 "검찰이 수사에 나서던지, 아니면 정보공개 청구를 통해 철저한 감사를 감사원에 청구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시교육청은 시도교육청평가 1위 포상금를 일선 학교에 어떻게 나눠 줄 것인지를 고민할 때가 아니다"며 "이런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대책마련을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