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학년도 고입전형, 학생의 진로를 고려한 학교선택권 확대

[ 시티저널 신유진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학부모와 학생들의 진로선택을 돕고, 단위학교에서 고입업무를 착오없이 수행하기 위해 20일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2012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요강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설명회는 중학교 교감.3학년 진학담당부장들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설명회는 자기주도 학습전형에 따라 정원의 20%를 사회적 배려대상자 중에서 뽑는 대전외국어고 및 자율형사립고, 자율형공립고 전형, 특성화고 전형, 일반고.자율형공립고 고입업무 관리지침 안내 등 실무 위주로 진행된다.

이번 입학전형의 특징은 첫째 자율형공립고의 확대, 둘째 내신성적에 의한 자율형공립고와 일반고를 합한 총 정원 선발, 셋째 특목고 및 자율형사립고의 자기주도 학습전형과 사회적 배려대상자 전형, 넷째 자율형사립고의 교과성적과 면접을 합한 총점순에 의한 전형 등을 들 수 있다.

설명회에서는 고입 전형방법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2012학년도 고교 유형별 전형방법, 사회적 배려대상자의 진학지도 철저, 일반고와 자율형공립고 배정 방법, 일반고와 자율형공립고의 전형업무 관리지침 등을 상세히 안내한다.

대전시교육청 김광분 학교교육지원과장은 "특목고 전형, 자율형공립고와 자율형사립고의 확대로 고교 선택의 폭이 넓어진 만큼 다양한 고교 유형 및 전형방법의 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맞춤형 진학지도를 함으로써 학생들의 진로를 고려한 학생들의 학교선택권을 보장하고 학교간 경쟁력을 유도, 고교의 교육력 제고가 실현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