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험실 개방행사 통해 영재수업 체험기회 제공

[ 시티저널 신유진 기자 ] 대한민국 1% 과학영재들이 실험하고 공부하는 공간이 일반인에게 공개된다.

KAIST부설 한국과학영재학교(교장 권장혁)는 가을행사인 '과학모험축제 SAC(Science Adventure Celebration)'를 맞아 27~28일 이틀 동안 첨단과학관인 창조관을 학생 및 일반인에게 개방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물리학, 화학, 생물학, 지구과학 네 분야 수업이 진행되며, 담당 선생님들이 참가학생을 대상으로 첨단장비를 활용, 영재수업을 직접 진행하는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과목별 수업주제는 '현의 진동(물리)', '나만의 분광기 만들기(화학)', '단백질 생산(생물)', '태양흑점 및 별자리 관측(지구과학)'등이다.

수업이 진행될 창조관은 교과학습, 졸업논문 작성, R&E 프로그램 등 다양한 연구 활동들이 이뤄지는 곳으로 물리학, 화학, 생물학, 지구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첨단기자재(천체망원경, SEM, TEM, NMR, XRD 등) 372종 1151점을 갖춘 최첨단 연구공간이다.

또 부대행사로는 수학, 정보과학, 물리, 화학, 생물, 지구과학 등 총 5개 분야의 기본적 원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연구장비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과학체험교실'도 운영된다.

참가신청은 17일 오전 10시부터 20일 오후 5시 까지 학교 창조관 홈페이지(create.ksa.hs.kr)에서 하면 된고 최종 참가자 명단은 21일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