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티저널 이정희 기자 ] 최근 동안은 온 국민의 관심사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동안을 향한 사람들의 욕망은 점점 커지고 있는 실정.

동안은 이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누구나 갖고 싶어 하는 공통된 이미지가 됐다. 특히 건조해지기 쉬운 겨울에는 얼굴 주름이 도드라져 보이는가 하면, 부질없이 나이만 한 살 더 먹었다는 생각 때문에 심리적으로 동안에 대한 욕구가 더욱 커지기 마련이다.

입체감 있는 얼굴을 만들기 위한 관리법이나 미용기술에 대한 관심도 점차 높아지고 있다. 작은 얼굴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그에 상응하는 성형수술도 많이 시행되고 있다. 동안의 조건중 하나인 갸름한 턱선은 전체적인 얼굴 이미지를 결정하는 중요한 부위이기 때문에, 날렵하고 갸름한 V라인이 선명하게 드러날 때 입체적인 동안의 효과 또한 극대화 될 수 있다. 이는 얼굴의 기본 형태인 얼굴뼈, 즉 안면 골격을 교정해 주는 안면윤곽수술로 개선이 가능하다.

▲ 사진제공 유디성형외과

특히 V라인 사각턱수술은 각지고 발달된 사각턱의 얼굴뼈를 부드럽게 교정, 개선하는 수술로 얼굴을 작게 하고 동안의 이미지로 만들어줘 사각턱의 경우 효과를 볼 수 있다.

유디성형외과 강동구 원장은 “V라인 앞턱을 만들기 위한 여러 방법 중 V라인 절골술은 뼈 절골선 자체가 V라인으로 만들어져 있어, 다른 시술에 더욱 진보된 방법”이라며 “특히 앞쪽 턱 끝을 지나치게 뾰족하게 만들어 부자연스러운 결과를 만들었던 타 방법의 단점을 보완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무엇보다 수술 전 검사부터 수술 시 마취, 마취에서 회복되는 시간 동안의 집중적이고 체계적인 관리가 중요하다며 수술경험이 많고 첨단장비를 구비한 안면윤곽전문 성형외과에서 수술을 받길 권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