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인정 어려운 기존 미국 편입학 제도에서 벗어난 ‘학점제휴 프로그램’ 도입

▲ 한미대학교류원 주용준 대표와 위스콘신대 스타우트캠퍼스 아벨 아델코라 학장이 악수를 나누고 있다.

내년부터 국내 전문대학 학생이 SAT 성적 없이도 2년간의 학점을 최대 80%까지 인정받고 미국 위스콘신주립대로 편입할 수 있게 돼, 미국대학 편입이 훨씬 수월해 질 것으로 예상된다.

위스콘신대 스타우트 캠퍼스의 한국대표사무소인 한미대학교류원(대표 주용준, www.kuuec.com)은 11일 태평로 프레스센터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미국 위스콘신주립대 스타우트캠퍼스의 한국학생특별전형 ‘학점제휴 프로그램’을 전격 도입한다고 밝혔다.

‘학점제휴 프로그램’은 한미대학교류원과 위스콘신대 스타우트 캠퍼스가 공동 기획∙진행하는 한국학생 특별전형 프로그램이다. 국내 전문대 학생이 스타우트 캠퍼스에 편입을 할 경우 전문대 2년 동안의 학점을 최대 80%까지 인정받을 수 있어, 미국 대학들이 국내 전문대학의 학점을 대부분 인정하지 않던 기존 편입학 제도에서 벗어났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일정 자격 요건 충족 시, 한미대학교류원에서의 면접 절차만으로 위스콘신대학의 입학을 지원할 수 있다. SAT 성적과 관계 없이 IBT 61점만 갖추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IBT는 한미대학교류원 산하 어학센터에서 맞춤형 ESL교육을 통해서 준비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한미대학교류원을 통한 편입생에게는 장학금과 기숙사 우선 이용권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입학 후 GPA 2.5 이상 유지 시 1인당 연간 최대6,000달러의 국제학생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데, 장학금을 받을 경우 연간 소요되는 학비는 국내 대학 등록금 수준이다.

한미대학교류원 주용준 대표는 “대부분 학점을 인정해주지 않던 기존 미국 대학 편입제도에서 벗어나, 이번 ‘학점제휴 프로그램’은 국내 전문대학에서 얻은 학점을 최대 80%까지 인정받을 수 있는 제도”라며 “미국대학 편입 등 해외편입을 생각하는 학생들은 이번 ‘학점제휴 프로그램’을 통해 한미대학교류원이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도 받고, 저렴한 비용으로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 날 간담회에서는 위스콘신대 스타우트 캠퍼스의 아벨 아델코라(Dr. Abel Adekola) 학장이 참석했다. 아벨 아델코라 학장은 현재 미 외국장학이사회(J. William Fulbright Foreign Scholarship Board) 감독관을 역임하고 있으며, 베트남 국제 경영 프로그램에도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