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전국 중.고등학생 환경과학독후감공모 대상(환경부장관상) 수상

▲ 제18회 전국 중․고등학생 환경과학독후감공모에서 가수원중학교 이든학생이 대상(환경부장관상)을 수상하고 있다.

[ 시티저널 신유진 기자 ] 가수원중학교(교장 박진용)는 3학년에 재학 중인 이든 학생이 제 18회 전국 중.고등학생 환경과학독후감 공모에서 중학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한국환경교육협회가 주최, 환경부와 교육과학기술부 후원으로 진행, 이든 학생은 지난 8일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aT센터 시상식에 참석해 환경부장관상과 함께 장학금 70만원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이 공모 대회는 1994년부터 실시된 연중사업으로 전국의 중.고등학생들이 환경부 선정 환경과학우수도서를 읽고 인성함양과 환경보전 의지를 고양시켜 '저탄소 녹색성장' 시대를 이끌어갈 환경지킴이를 발굴코자 마련됐다.
 
가수원중학교는 2010년 4월부터 미래세대 주역인 청소년들의 녹색성장 의식 함양과 저탄소 생활문화 정착을 위해 금강유역환경청과의 협약을 통해 'Green Growth(녹색성장)시범학교'를 운영 중이다.
 
가수원중학교 박진용 교장은 "본교의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환경보전활동이 이번 대회를 통해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봉사활동과 환경보전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켜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한 교육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