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수능 D-30일 학습전략 제작 배부

[ 시티저널 신유진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오는 10일 대학수학능력시험 D-30일을 맞아 '2012학년도 수능 D-30일 학습전략'책자를 제작, 일선 학교에 배부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자료집은 시교육청 학력신장 T/F팀에서 개발, '2012학년도 대입 정시모집의 특징', '2012학년도 수능 9월 모의평가 분석', '2012학년도 수능 30일 전 마무리 학습전략', '수능 D-30일 생활수칙 및 건강관리법'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전략서에는 각 수능 영역별로 문항 유형과 특징을 분석, 그 하위영역별로 EBS 방송교재와 연계상황을 각 문항별로 비교해 제시, EBS 방송 교재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세밀하게 분석 게재했다.
 
또 제3부 '2012학년도 수능 30일 전 마무리 학습 전략'에서는 각 영역별 마무리 학습 전략을 하위영역별로 제시, 특히 수준별 마무리 학습 전략으로 상위권과 중위원, 하위권 학생에 대한 구체적인 학습전략을 소개하고 있다.
 
끝으로 '수능 D-30일 생활수칙 및 건강 관리법'에서는 자기 관리의 전략으로 효율적인 생활 습관 및 식사관리, 건강관리, 스트레스 극복 요령 등 최고의 컨디션을 유지하면서 수능에 응시할 수 있는 방법을 담았다.
 
시교육청 김광분 학교교육지원과장은 "지금까지 열심히 공부한 것을 과소평가하지 말고 남은 30일간 자기 관리계획을 세밀하게 세워, 최고의 컨디션으로 수능에 응시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남은 30일간 무리한 계획보다는 건강관리에 노력, 평상시 준비한 대로 편안한 마음으로 수능에 응시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