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삼열 여사, 남편 김병호 회장에 이어 50억 상당 부동산 기부

[ 시티저널 신유진 기자 ] 지난 2009년 300억원 상당의 부동산을 KAIST에 기부해 화제를 모았던 김병호 회장에 이어 부인 김삼열 여사가 50억원 상당의 부동산을 KAIST에 발전기금으로 쾌척했다.

KAIST는 19일 홍릉에 있는 KAIST 서울 캠퍼스에서 김삼열 여사가 서남표 총장을 만나 발전기금으로 50억원 상당의 부동산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KAIST에 기부했던 기존의 거액 기부자나 그 가족이 재기부로 이같이 큰 금액을 내놓은 경우는 이번이 사상 처음이다.

김삼열 여사는 "남편의 기부로 인해 올해 5월 KAIST내에 '김병호·김삼열 IT융합센터'가 기공하는 것을 보고 나라 발전을 위해 정말 큰일을 했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며 "기부하는 부동산은 결혼 30주년 선물로 나중에 별장을 짓고 살고자 마련했지만 기부를 통해 여러 사람과 나눔의 기쁨을 함께 하며 훨씬 가치 있게 사용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해 기부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첫 번째 기부보다 더 부담이 되고 아들 부부에게 미안한 생각도 들었지만 과학기술 발전을 위해 쓰이길 바라는 마음으로 전달했다"며 "남편도 기꺼이 뜻을 함께했다"고 설명했다.

서남표 KAIST 총장은 "김삼열 여사의 이번 기부는 점차 퍼져가고 있는 '기부 바이러스' 확산에 새 장을 마련해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며 "여사님의 뜻이 오래도록 기억될 수 있도록 KAIST 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곳에 귀하게 쓰도록 할 방침이다"고 전했다.

한편 김병호·김삼열 부부는 지난 2009년 거액 기부 이후에도 그동안 틈틈이 2000여만원을 발전기금으로 KAIST에 전달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