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성정 유치원생! 천안역에서 전차대 및 전철 탑승을 통해 즐거운 체험활동 시간 가져

코레일 대전충남본부(본부장 유재영)는 8일 천안시 성정초등학교 단설유치원 원생 104명이 천안역(역장 김경섭) 철도체험 프로그램인 “가자! 철도로” 행사에 참여했다.

“가자! 철도로”행사는 어린이 및 철도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철도와 친숙해질 수 있는 천안역의 철도 문화체험 프로그램이며, 철도의 기본체계 이해, 역사 순회, 전차대 체험, GLORY 홍보, 전철 탑승 등 체험자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이루어 졌다.

이날 프로그램에는 전철에 탑승하여 오산대 물향기 수목원까지 다녀오는 체험이 포함되어 있으며, 어린이들은 처음 타보는 전철을 신기해하면서, 전철 이용시 주의 사항을 경청하고, 질서정연하게 전철을 이용하는 등 의미있고 즐거운 철도체험에 참여했다.

김경섭 천안역장은 “철도의 미래고객인 어린이들에게 철도 체험을 통해 철도타기 운동을 확산․전파시키고, 친환경 교통수단인 철도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가 제고될 수 있는 밑거름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계층으로 철도 체험을 확대시켜 철도의 긍정적 이미지 홍보에 천안역이 앞장 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