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교조 대전시청과 대전시교육청은 친환경 무상급식 확대해야

[ 시티저널 신유진 기자 ] 전교조 대전지부가 25일 성명을 내고 "무상급식 투표 결과에 따라 대전도 전학년을 대상으로 무상급식을 실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교조는 "어제 전 국민의 폭발적 관심 속에 치러진 서울시 주민투표 결과는 우리 대전에도 많은 점을 시사해 주고 있다"며 "김신호 대전시교육감이 주장하는 선별적 무상급식론이 오세훈 서울시장의 주장과 정확히 일치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당초 대전이 2012년까지 초등학교 전체, 2014년까지 중학교 전체를 무상급식을 실시한다고 했다가 비협조로 2014년 초등학교 전체로 축소, 인근 충남.충북과 대조를 보인다고 질타했다.

전교조는 "대전시와 대전시교육청은 무상급식 지원 범위를 애초 계획대로 다시 확대하기 위한 논의를 즉각 시작해야 마땅하다"며 "염홍철 대전시장은 최소한 인근의 충남이나 충북 수준으로 지원 범위를 확대해 나가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고 김신호 대전시교육감도 국민들로부터 버림받은 선별적 무상급식 소신을 버리고 지체 없이 전면적 무상급식을 받아들여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잘못된 개인적 소신은 오래 간직할수록 섞는 생선을 닮아가게 마련이다"며 "김신호 대전시교육감이 소탐대실의 우를 범한 오세훈 서울시장의 전철을 밟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