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화 청양군수, 108산사순례기도회 청양 장곡사에서 갖기로 전격 합의


[ 시티저널 유명조 기자 ] 이석화 청양군수가 이번에는 두 달여 앞으로 다가온 제12회 청양고추․구기자축제를 성공적으로 치르기 위해 관람객 유치에 앞장서고 있다.

이 군수는 지난 20일 대한불교 조계종 도선사(서울 삼각산) 주지스님(선묵 혜자스님)을 직접 만나, 8월 25일 ~ 27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 ‘108산사순례기도회’를 청양 장곡사에서 갖기로 전격 합의했다.

‘108산사순례기도회’는 매년 108산사를 찾아  108배를 올리고 108참회를 실천하는 행사로 그 행렬 자체로도 장관을 이루는 순례기도회이다.

이번 순례기도회에는 하루에 2000명씩 3일간 6000여명이 청양을 방문할 예정이며, 순례기도회를 마친 후 고추ㆍ구기자 축제장을 찾을 계획으로 되어 있어, 청양군에서는 농특산물 판매 및 홍보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석화 청양군수는 “혜자스님을 비롯한 6000여명의 신도들이 축제장을 방문해 좋은 품질의 농․특산물을 구입하여 돌아간다면 청양 홍보에 더 없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청양군에서도 방문 시 불편함이 없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도선사에서는 이석화 군수의 방문에 화답하고자 순례 마지막 날인 8월 27일(토)에  청양군민들과 함께하는 문화 한마당을 열기로 약속했다.

군에서는 故배삼룡씨의 양아들인 코미디언 이정표씨 등이 출연하는 故배삼룡 추억의 코미디-품바공연으로 어느 해 보다 더 뜻 깊고 신명나는 고추․구기자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108산사순례기도회’는 농촌 살리기 직거래장터, 환경사랑운동, 다문화가정사랑 108인연 맺기, 저소득층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새로운 불교의 신행문화를 선도해 가고 있는 순수한 신행단체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